MEMU

고객센터

에이디커뮤니케이션에서는 빠른 유지보수, 트렌드 적용, 안정적인 웹호스팅 등
고객사 이슈반영에 신속하고 친절히 대응해드립니다.

SNS 종류 알아보기

날짜
2023-12-08
조회
2,800

 

SNS 종류


SNS 마케팅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하여 고객들과 소통하는 마케팅 전략으로, 기업이나 개인 브랜드의 성공에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소통하는 플랫폼입니다. 

그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긍정적인 인식을 형성하여 보세요.


SNS 종류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SNS를 사용할 때는 적절한 사용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다른 사용자들과 예의를 지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오픈형 SNS

 

누구나 내가 올린 사진이나 글을 볼 수 있고, 타인이 팔로잉하는 것이 자유롭습니다.

또한 다른 사용자들의 게시물을 쉽게 볼 수 있어 정보 공유와 소통이 활발하게 이루어집니다.

사용자들은 자신이 만든 콘텐츠를 공유하거나, 다른 사용자들이 만든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다음과 같은 단점도 있습니다.

오픈형 SNS는 다른 사용자들에게 자신의 정보가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사생활 침해의 위험이 있습니다.

오픈형 SNS는 악성 댓글이 달릴 수 있어 사용자들의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트위터

 

오픈형 매체로 초기 SNS 유행을 선도했습니다.

간단하게 소식을 알릴 때 적합하며 정치적 의견이나 정보 공유, 이벤트나 캠페인 시 서브매체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 페이스북

 

인맥 기반의 반 오픈형 매체로 외국에서 들어온 SNS 중 가장 많은 회원 수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메시지 확산이 뛰어나 마케팅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정밀한 타깃팅이 가능해 마케터가 선호하는 채널입니다.

단 지속적으로 광고비를 투자해야 팔로워가 모이기 때문에 개인보다는 기업들의 광고 매체로 사용됩니다.


• 블로그

 

정보성 콘텐츠를 공유하는 넓은 범위의 매체로 네이버 검색에 유리합니다.

다음에도 블로그가 있으나 검색 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채널이 네이버이기 때문에 보통 블로그 마케팅이라고 하면 네이버 블로그를 의미합니다.



폐쇄형 SNS

 

아는 사람끼리만 정보나 소식을 공유하는 폐쇄형 SNS입니다.

가족, 학교, 직장 등 특정 집단을 대상으로 하며, 각 그룹은 독립된 공간을 형성하여 그룹 내의 소통을 촉진합니다.

사생활 보호가 강화되어 있어, 개인정보 노출이나 악성 댓글 등의 문제가 적습니다.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다음과 같은 단점도 있습니다.

그룹 내의 소통이 중심이기 때문에, 다른 사용자들과의 소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그룹 내의 정보만 공유되기 때문에, 다양한 정보를 얻기 어렵습니다.


• 카카오톡

 

지인끼리의 폐쇄형 메신저로 큰 범위에선 SNS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오픈채팅이 있어 많은 사람들과 대화할 수 있고, 그룹채팅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하기도 합니다.


•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으로 연결된 친구와 공유할 수 있는 폐쇄형 매체로 30~50대 주부들을 대상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창구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자신의 일상, 아이의 성장과정 등을 담는 곳으로 사용됩니다.


• 밴드

 

리더가 허락한 사람만 참여할 수 있는 폐쇄형 매체로 동창회 모임, 가족 모임, 동호회 모임 등이 많습니다.

카페 대용 모바일 서비스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라인

 

카카오톡과 유사한 폐쇄형 메신저로 한국보다 일본에서 유명합니다.


• 클래스팅

 

교사, 학부모, 학생들이 사용하는 교육용 매체로 학습공지, 과제 관리, 상담방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 비트윈

 

커플끼리 사용하는 폐쇄형 매체로 사 랑하는 연인, 부부 등 특정 사람과 깊은 대화를 할 때 사용합니다.



사진과 동영상 공유

 

사진과 동영상을 중심으로 한 비주얼 콘텐츠가 주를 이룹니다. 

사용자들은 자신이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공유하고, 다른 사용자들의 사진과 동영상을 감상합니다.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자신이 공유한 콘텐츠를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른 사용자들과 소통하고, 자신의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동영상은 글보다 빠르고 쉽게 확산되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에게 빠르게 전달될 수 있습니다.


• 틱톡

 

15초 미만의 동영상을 공유하는 매체로 특히 10대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유튜브보다는 짧으나 유머러스 한 작업이 많고 일반인도 손쉽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여 연령폭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 인기 있는 매체입니다.


• 유튜브

 

동영상 공유 매체로 개인방송을 통해 돈을 버는 크리에이터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콘텐츠가 방영되고 뉴스 등 공중파에서도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방송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 인스타그램

 

사진 전용의 인맥기반의 오픈형 SNS 매체로 페이스북에 인수된 후 사진 공유 분야를 석권하였습니다.



취미 및 관심사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사용자들은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의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댓글, 좋아요 등을 통해 다른 사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알고 있는 정보를 공유하고, 다른 사용자들의 정보를 참고하여 자신의 취미나 관심사를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 텀블러

 

관심사 SNS 매체로 다양한 분야 중 자신이 고른 관심사에 관심 있는 사람들끼리 모여 소통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SNS로도, 블로그로도 사용합니다.


• 핀터레스트

 

아이디어와 관심사를 공유하는 매체로 깊이 있는 정보 공유가 가능합니다.

자신이 검색했던 핀이나 좋아하는 핀을 설정하면 타인들이 올린 블로그, 사진, 포스터, 인포그래픽 등이 추천됩니다.


• 링크드인

 

인맥관리용 SNS 매체로 직장을 찾거나 자신의 비즈니스적 업무 성과를 홍보하기에 적합합니다.

자신의 이력을 업데이트하고 인맥을 만들어 기업이나 헤드헌터에게 어필합니다.



익명성 SNS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자유로운 의견 표현을 위해 사용자의 실명을 사용하지 않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여, 사생활 침해나 악성 댓글 등의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독성이 강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시간을 많이 낭비할 수 있습니다.


• 스냅쳇

 

휘발성 SNS 매체로 미국 젊은 층에서 유행했습니다.

10초가 지나면 입력했던 메시지가 사라집니다.


• 블라인드/모씨/어라운드

 

목록
빠른
견적

빠른견적신청

닫기
  • - -
자세히보기
전화상담1566-8667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