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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를 유도하는 웹디자인 TIP

날짜
2022-11-21
조회
16

결제를 유도하는 웹디자인 TIP

 

 

[결제를 유도하는 웹디자인 TIP]

웹디자인의 많은 요소가 최종 결제까지 영향을 미칩니다.
웹디자인 설계를 통해 소비자에게 쉽게 접근한다면 구매율을 높일 수 있는 단서가 됩니다.
결제를 원활하게 만드는 UX 디자인은 무엇일까요?

오늘은 '결제를 유도하는 웹디자인 TIP'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 비회원 결제시스템
제품 구매를 위한 첫 단계는 회원가입일 겁니다.
회원가입은 또 다른 마케팅 용도로 사용할 DB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회원가입자들에게 광고 이메일을 보낼 수 있고, 회원 연락처로 할인 쿠폰을 발송해 제품 구입을 유도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 회원가입은 절차도 간편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SNS로 회원가입을 유도해 몇 번의 터치만으로 쉽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허나 일부 소비자는 간단한 절차일지라도 무분별한 회원가입을 싫어합니다.
하여 최종 목적이 결제를 통한 이윤 창출이라면 일회성 소비자들을 위해서라도 비회원 결제시스템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회원정보를 기반으로 제공하는 마케팅 수단에 집중하기보다는 양질의 제품과 결제 방식의 간소화에 집중하는 것이 실제 구매율을 높이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 간단한 결제시스템
한 연구결과를 보면 10대는 간편결제를 제공하지 않는 결제창은 고민도 하지 않고 닫아버린다고 답하였습니다.(출처 캐릿)
이로써 MZ 세대는 소소한 할인율 이벤트보다 간편 결제 시스템을 적용한 사이트를 선호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단순한 결제 과정을 선호하는 것은 비단 MZ 세대뿐만 아닐 겁니다.
소비자 대부분이 복잡한 결제 과정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 정확한 정보전달
제품 이름, 이미지, 수량, 가격, 상세 내용 등 필요한 정보는 확실히 전달하여야 합니다.
소비자들은 점점 똑똑해지고 있습니다.
눈속임으로 구매를 유도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이미지는 최대한 크게 보여주는 것이 좋으며 잘못된 부분은 미리 언급하는 편이 좋습니다.
소비자가 화가 나는 시점은 나에게 어울리지 않는 제품을 샀을 때보다 화면의 이미지와 실제 이미지와 다를 때, 언급되지 않은 제품을 받았을 때일 것입니다.

- 빠른 서비스
소비자가 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최대한 빨리 해소할 수 있는 소통의 창구를 웹디자인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과거에는 게시판을 통해 질문을 올리는 시스템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게시판은 담당자가 언제 확인을 하는지 알 수 없으며, 구매의 관심사에서 고객이 이탈하기 쉽습니다.

카톡 일대일 채팅이나 인스타 DM, 로봇챗 등 AI나 직접 실시간 상담은 매우 중요합니다.
MZ 세대는 실시간 소통에 익숙합니다.
실시간 상담이 어렵다면 답변이 가능한 시간을 정확하게 명시해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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