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객센터

에이디커뮤니케이션에서는 빠른 유지보수, 트렌드 적용, 안정적인 웹호스팅 등
고객사 이슈반영에 신속하고 친절히 대응해드립니다.

불법·유해 정보 사이트로 차단됐을 때 대처 방법

날짜
2022-05-20
조회
580

불법·유해 정보 사이트로 차단됐을 때 대처 방법

 

 

[불법·유해 정보 사이트로 차단됐을 때 대처 방법]


불법, 유해 사이트는 운영해선 안 됩니다.
그런데 불법 또는 유해 콘텐츠가 없는 사이트임에도 불법, 유해 정보 사이트로 차단되는 억울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럴 땐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오늘은 '불법·유해 정보 사이트로 차단됐을 때 대처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 이의신청·소송제기
불법 또는 유해한 정보가 아니지만 보는 사람에 따라 그러한 정보로 오해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억울하게 불법, 유해 정보 사이트로 차단되는 경우 방문자들이 사이트에 접속하면 불법, 유해 정보(사이트)에 대한 차단 안내 경고가 표시됩니다.
개별적으로 사용자들에게 연락하여 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할 수는 있겠지만 구글 등 검색엔진을 통해 접속하는 방문자들은 사이트에 접속하지 못하게 됩니다.


사이트 내 불법, 유해 정보를 담고 있지 않다면 경우에는 시정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행정심판법, 행정소송법 등 관련 법규에 따라 행정심판 및 행정소송을 제기하여 구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도메인 주소 변경
도메인 주소를 변경하고 301 리디렉션을 설정한 다음, 구글 서치 콘솔에서 주소 변경을 신청하는 대처 방법이 있습니다.
당장은 차단 경고 화면이 표시되겠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구글 검색 결과에서 주소가 새로운 주소로 바뀌게 됩니다.
이 방법으로 접근하면 시간이 지나면서 구글에서 새로운 사이트가 노출되기 시작할 것입니다.


> 새 도메인을 연결하여 사이트 주소를 새 도메인의 주소로 변경
> 기존 도메인에 대해서는 301 리디렉션 설정
> 구글 서치 콘솔에 새 사이트 등록
> 구글 서치 콘솔에서 구 사이트에 대하여 주소 변경 신청


감사합니다.

목록
빠른
견적

빠른견적신청

닫기
  • - -
자세히보기
에이디커뮤니케이션 홈페이지 사이트 제작 업체 -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고객센터1566-86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