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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제작 시 'Call to Action'이 필요한 이유

날짜
2020-02-07
조회
22

[홈페이지 제작 시 'Call to Action'이 필요한 이유]

 

Call to Action(콜 투 액션)은 홈페이지 방문자에게 어떤 행동을 권하거나 유도하는 도구 또는 기법을 의미하며 전환율을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콜 투 액션은 홈페이지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입니다.

회원가입을 유도한다든지 구독자를 모집한다든지 이벤트 신청자를 모집할 때 역시 클릭을 유도하는 한 줄의 문구 또는 디자인으로 방문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아야 합니다.

 

콜 투 액션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홈페이지 안 참가신청 버튼, 구매버튼, 공유버튼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효과적인 Call to Action(콜 투 액션)을 유도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 버튼은 일단 눈에 띄어야 합니다.


적절한 컬러를 찾아내야 합니다.


홈페이지의 전체적인 색감을 고려하여 눈에 띄는 색을 찾으세요.

 

 

> 동사를 사용


명사보다는 동사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구체적인 행동을 지시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 '서비스 구매'보다는 '서비스를 구매하세요.'

 

 

> 긴급함이 느껴지는 표현 활용


행동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긴급함이 느껴지는 표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 '5월 5일까지 신청하세요.' '지금 바로 방문하세요.'

 

 

> 하나가 적당


너무 많은 콜 투 액션 버튼을 놓으면 사용자의 결단력을 오히려 방해합니다.

 

 

> 지속해서 노출


사용자에게 계속 노출해 그 메시지를 항상 상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모바일 최적화


모바일 기기로 봤을 때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칸이 너무 작다든지, 신청하기 버튼이 터치로 클릭하기에 너무 작지는 않은지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콜 투 액션(Call to Action)의 위치, 문구에 따라 홈페이지의 실적이 달라집니다.


필요에 따라 단계적인 콜 투 액션을 응용할 수도 있습니다.

 

 

방문자가 전환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는데 대해 부담을 느낀다면 때 보다 부담이 적은 페이지를 추가해서 단계를 늘리고 구매의사를 점진적으로 키워보세요!


(예) 문의전화 버튼 대신 FAQ로 유도하고 FAQ 목록을 살펴본 후 자연스럽게 통화로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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